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드포인트 현금화방법, 나만 몰랐어?

SMALL

오늘 깜짝 놀란 일이 있었어요. 

친한 동생이 얘기하길 

"언니, 그거 알아요? 내가 갖고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바로 내 계좌로 입금할 수 있어요.

우리 엄마 어제 바로 실행했더니 50만 원 있더라고요. 완전 대박~"

헉~포인트가 50만원 씩이나~~~~~!!

이거 저만 몰랐나요?

 

그래서 바로 폰을 열고 실행을 해봤어요.

아, 실행해보니 카드포인트를 현금화했던 게 예전에도 해봤었던 거 같아요. 알고 있었던 거네요. ㅎㅎ 

데자뷔가 느껴지네요.

 

'여신금융협회'를 검색합니다.

 

 

여신금융협회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는 절차 없이 저는 '비회원'으로 시도를 했어요. 비회원으로 하니 통신사 인증 등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화면2

 

기본 개인정보를 기입 후 이름을 확인 후 위임 동의를 합니다. 동의 체크를 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역시나~ 예전에 한 번 했던 경험이 있어서 확인하니 소액으로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래도 칼국수 한 그릇은 먹을 수는 금액이네요. 아무튼 공돈이라 생각하니 기분이 좋아요.

 

은행명을 선택하고 계좌를 기입한 후 인증을 합니다. 계좌인증이 되면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누르고, 

 

여신금융협회홈페이지3

금액 확인을 합니다. '전부 입금'을 선택한 후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합니다.

 

오~바로 입금 확인 문자가 오네요.

 

 

 

페이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카드 포인트는 그다지 많지 않네요. 카드 사용이 많으신 분들은 상당히 쏠쏠할 것 같아요.

 

안 그래도 금리도 오르고 물가도 오르는 상황에서, 추석 앞의 갑작스러운 태풍까지 겹쳐 물가 상승이 하늘 높은 줄 모릅니다.

5년의 유효기간이 지나면 카드포인트는 사라진다는데 잠들어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해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여신금융협회' 싸이트는 여기입니다. 

https://www.crefia.or.kr/

 

여신금융협회

 

www.crefia.or.kr

 

생각보다 간단하니 잘 활용해보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