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정보

토스에서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SMALL

예전에 토스가 처음 나왔을 때 잠시 사용해보고 그 이후로 사용을 안 한지라 이번에 다시 깔게 되었어요.

지인과 신용점수 확인에 대한 얘기를 하다가 토스에서 타 어플에서 하는 것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해서 다운로드하게 되었지요.

토스 앱을 다운로드하고 신분증으로 인증하고, 각 종 계좌 끌어오기 동의하고, 체크카드 신청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했습니다.

 

처음 앱을 깔고 필수 동의만 했더니 본인인증을 하고 나니 선택 동의에 대한 추가 화면이 나오네요.

저는 입출금에 대한 동의도 하고, 계좌 연결, 만보기에 대한 적립 추가 동의까지 다 해봤어요. 

토스가 활용할 수 잇는게 많은 듯해요.

본격적으로 신용점수는 어디서 확인할까요?

토스 뱅크 통장까지 개설한 상태의 홈 화면입니다,

 

 

홈 화면 우측 하단의 '전체'부분을 터치합니다.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데에 있어서 토스가 좋은 것은 KCB와 NICE의 점수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서입니다.

여기서 KCB는 올 크레디트, NICE는 나이스겠죠.

등급별 신용점수

표에서 보듯이 올 크레디트와 나이스는 등급을 나눌 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각 등급 점수부터 초과분이 상위등급 사이의 점수일 때 해당 등급으로 보시면 됩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1. 통신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비금융 정보 반영을 신청을 합니다. 토스에서도 해당 기능이 잇으니 활용하시면 됩니다.

2. 신용카드가 여러 개일 때는 한 카드만 몰아 쓰는 것보다는 다른 카드랑 같이 나눠서 쓰는 게 나아요. 

각 각의 카드를 50% 이내에서 사용하는 게 낫지요.

3. 다중 채무를 피합니다. 혹여 대출을 할 경우에는 여러 곳에서 대출을 내는 것보다는 한 두 군데에서 이용하는 게 낫습니다.

4.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피합니다.

5. 연체를 피합니다. 신용카드뿐 아니라 대출 이자, 통신비, 세금 등도 납기를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6. 금리가 높은 제3 금융권 등을 이용하게 되면 신용점수가 하락합니다. 제1 금융권이 아니고서는 신용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확인하시어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용조회 많이하면 점수에 영향이 있을까?

예전부터 그런 말이 있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토스 이외에 각 종 금융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오히려 관리를 잘할 수 있는 방향이 됩니다. 

 

오늘은 토스에서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과 더불어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어요. 

2021년부터 신용등급이 아닌 신용점수로 평가를 하는데 1점 차이로 대출을 못 받는 상황도 벌어지니 신용점수 올리기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