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플로(flo)크리에이터 시작하기

SMALL

플로에서 음원으로 크리에이터를 시작했어요. 

예전에 휴대폰 가입 시 부가서비스 의무가입으로 음원 앱으로 무료로 이용했었던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에 크리에이터 채널이 생겨서 다시 이용하게 됐어요. 

 

처음엔 복잡했어요. 나름 어렵지 않게 환경에 적응하는 편인데 (기능 활용등 새로운 사이트 환경) 여긴 조금 복잡했어요.

앱으로 접속을 하니 크리에이터 부분이 가입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웹으로 접속, 차근차근 회원가입부터 다시 하게 되었네요.

 

플로 홈페이지

검색창에 '플로'를 검색하여 홈 화면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가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플로 홈페이지2

회원가입을 합니다. 요즘은 네이버나 카카오톡으로 쉽게 인증하여 회원가입을 빠르게 할 수 있어요. 

전 어제 회원가입을 하고 일상 음원을 두 가지를 올렸어요.

뭘 할까 생각하다가 작은 아이 노래 부르는 걸 허락받고 녹음하고, 하나는 수돗물 흐르는 소리를 올려봤어요.

 

 

 

생활 음원으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니
신박한 경험이었어요. 
재미나고 가끔씩 녹음해서 올려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음원 올리기는 왼쪽 상단의 '에피소드 관리' 부분으로 들어가면 돼요. 우측 상단의 '신규 에피소드 등록'을 클릭합니다.

팝업이 생성되면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 크리에이터 웹페이지

'에피소드명'을 입력합니다. 그에 따른 '에피소드 설명'도 해주고요. 

url주소는 별도로 정하지 않고 주어지는 대로 놔뒀어요.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쪽에 '클립 등록'이 있습니다. 그곳에 녹음파일을 올려주면 됩니다.

 

플로 모바일 앱화면

모바일 앱 화면이에요. 홈에서 보면 내 계정이 어디에 있는지 잘 보이지가 않아요. 하단의 보관함을 눌러보면 내가 보관한 

음원 리스트만 확 인디 되고요. 

분명 계정에서 음원을 녹음했는데....

한참을 뒤지다 검색을 했네요. 

1차 닉네임 검색, 안 나옴

2차 에피소드명으로 검색해도 안 나옴 

3차 프로그램명으로 검색을 하니 나오네요 ㅠㅠ

 

 

진행하면서 불편했던 점 몇 가지....

 

크리에이터 채널은 만들어졌으나 홈에서 바로 확인이 안 되는 게 너무 아쉬웠어요.

타 크리에이터를 검색하는데도 너무 어려웠고요. 

팔로우를 하려 해도 웹에서는 안되고 모바일에서만 되고요. 

이런 부분들이 개정이 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