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라인에서 돈버는 방법, 카카오뷰로 수익화 시작해보기

SMALL

바야흐로 플랫폼이 대세인 시대네요. 자사 플랫폼으로의 체르시 간을 늘리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사업을 다변화하고 있다.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 수익모델을 제시하며 변화하는 모습은 이용자의 한 사람으로 선별해서 참여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것 같다.

찾아보니 온라인에서 돈버는 방법이 생각보다 많았다.

블로그나 유튜브 콘텐츠로 인한 수익화는 이미 널리 알려졌고, 다른 부분들은 서서히 알아가야겠지만 이제 시작이다.

 

이에 또 다른 수익화 채널의 '카카오뷰 창작 채널'을 시작해 보았다.

 

 

창작 채널이란 카카오 뷰에 보드 발행을 통해 사용자를 만날 수 있는 채널, 채널 홈 보드 탭과 카카오톡 뷰탭에 내가 발행한 보드 노출이 됨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콘텐츠 광고 수익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my뷰'탭의 광고 수익과 각 채널이 발행한 보드뷰의 광고 수익 지급

'my뷰'는 이용자가 추가한 채널을 모아보는 뷰탭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 발행한 보드수 10건 이상(수정 발행 포함)

 

 

콘텐츠 광고 수익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한 콘텐츠를 이용, 발행한 보드에서 광고가 게재되면 광고 수익 발생

 

-브런치, 카카오tv, 티스토리, 다음 뉴스, 콘텐츠 뷰 5가지 서비스연동으로 광고수익 발행 가능

 

-창작센터 서비스 연동으로 보드 발행, 카카오에서 정산지급

 

 

 

정산 방법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수익 집계, 익월 25일에 수익 내역을 카카오톡과 창작센터 알림으로 알림

-알림 확인 후 개인은 정산금 확인, 사업자는 세금계산서 역발행 신청 가능

-정산금은 익월 15일에 지급

 

 

카카오 뷰 시작 방법

 

카카오톡 화면 하단의 가운데 '눈'모양을 선택한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내 보드 만들기'로 들어간다.

화면이 바뀌면 '창작센터 시작하기'를 누른다.

 

카카오뷰 시작하기

 

카카오 2단계 인증이 안되어 있는 경우 2단계 인증을 설정한 후 진행합니다. 정보동의를 하고 보드를 만든다.

브런치, 티스토리 등 카카오 채널 연동과, 카카오 채널 외 유튜브, 인스타그램도 연동할 수 있으니 연동하기를 선택해서 실행한다.

 

이렇게 해서 카카오 뷰 채널 가입이 완성이 됐다. 

스토어 채널 등 한 번씩 친구 추가하고 이모티콘 선물 등의 이벤트는 참여했었다.

나는 오늘에서야 알게 된 것이지만 발 빠른 누군가는 벌써부터 이용하고 잇었던 것이다.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 질 좋은 정보를 찾는 것은 오로지 나의 몫인 것 같다.

 

새로운 걸 받아들임에 망설임이 없고 계속 시도를 해보니 세상이 더욱 흥미롭다.

소비자로만 있었던 웹 2.0 시대에서 웹 3.0으로의 변화 속에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오늘이다.

 

 

 

반응형
LIST